HOME > 커뮤니케이션 > 뉴스및공지  
 
[뉴스] 국립공주병원장 임용 기사.
   
from : 121.183.248.123     hit : 5858    date : 2016.06.03 pm 01:05:12
  name :   homepage :
인사혁신처는 2일 김영훈 인제대 의대 교수(62)를 '국민추천제' 공무원으로 발굴, 3일자로 보건복지부 국립공주병원장(고위공무원 '나'급)에 임용한다고 밝혔다.

국민추천제는 정부 정무직과 공공기관장, 개방혁 직위 등 공직 후보자를 국민으로부터 직접 추천받는(자천·타천) 제도로, 지난해 3월 시행 후 1년여만에 900여명이 추천됐으며 이 가운데 김영훈 신임 원장을 포함해 10명이 공모 절차를 거쳐 임용됐다.

인제대 해운대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인 김 원장은 서울대 의대를 나와 대한정신약물학회 이사장, 아시아신경정신약물학회 회장,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한 권위자다.

복지부와 인사혁신처는 국내 정신건강의학 분야 최고 권위자 중 한 명인 김 원장을 국립공주병원장의 최적임자로 적극 발굴, 공모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했다.

국립공주병원은 중부권 정신건강 거점 국립의료기관으로, 정신질환자 치료·재활, 정신보건 전문인력 양성, 정신건강 취약계층의 사회안전망 기능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.

김 원장은 "수익성 부족으로 민간 병원이 수행하지 않는 분야에서 전문화한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치료활동의 질적 개선과 전문인력 양성, 중부권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"고 밝혔다.